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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05. 03_매일경제 ] '에너지밀도↑·원가' 배터리업계, 니켈 비중 높이기에 안간힘
배터리 양극재의 니켈 비중은 에너지밀도와 비례해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니켈은 에너지밀도를 높여주지만, 불안정해 발화 가능성이 높아 안전성을 확보해야 한다. 양극재 표면과 내부의 니켈 농도를 다르게 하는 기술을 개발한 한양대학교 선양국 교수는 전해질과 직접 닿는 표면의 니켈 농도를 낮게 만들어 발화 위험을 낮추고 내부의 니켈 농도는 높여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매일경제 18.05.03 보도] '에너지밀도↑·원가↓' 배터리업계, 니켈 비중 높이기에 안간힘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8/05/281569/
2020-01-28
[2017. 02. 28_한국일보 ] POSCO와의 산학협력을 통한 우수 소재 개발 및 상용화에 관한 보도
포스코가 최근 상용화에 성공한 고용량 양극재의 경우, 포스코는 2012년7월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과 한양대 선양국 교수가 공동으로 특허출원한 고용량 양극재 제조기술 ‘Gradient’를 상용화하기 위한 연구를 시작해 지난해 10월 ‘PG(POSCO Gradient)-NCM(Nickel Cobalt Manganese)’을 개발했다.[한국일보 17.02.28 보도] 마그네슘, 리튬, 니켈 등 비철강 투자 확대 새 도약 불당겨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1702280875750924
2020-01-28
[2017. 11. 15 ] 한양대 선양국교수, 세계 상위 1% 연구자에 선정
정보분석기업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옛 톰슨로이터)에서 선정하는 '2017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HCR)'에 공학, 재료과학 두분야에서 선정되었습니다.
2020-01-28
[2017. 11. 05 ] 232nd ECS Meeting Battery Division Technology Award
국제학술회인 Electrochemical Society에서 주관하는 2017년 10월 5일 232nd ECS meeting에서Battery Division Technology Award를 수상하셨습니다.
2020-01-28
[2017. 03. 28 ] Chem. Soc. Rev. 저널 Front cover image 게재
본 연구결과물은 "차세대 리튬이온전지 GET-Future 연구실" 사업의 지원을 받아 세계저명학술지인 Chemical Society Reviews에 게재하였고 저널 홈페이지 Front Cover Image로 선정되었습니다. ('Sodium-ion batteries: present and future')
2020-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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