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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ll Solid State Li-ion Battery

      “Ensured safety to all”

    • All Solid State Li-S Battery

      “Eco-Friendly, Cheap & high capacity”

    • Li metal battery

      “Ultimate anode material”

    • Na-ion battery

      “Viable alternative for Li-ion”

Notice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
교수님께서 재료과학(Materials Science) 분야에서 9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Highly Cited Researcher, HCR)'로 선정되셨습니다. 이는 전 세계 학계에서 인정받은 연구적 리더십과 탁월한 학문적 기여를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입니다.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는 11월 20일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명단을 발표하였습니다. 선정된 연구자들은 지난 11년(2013~2023년)간 발표된 논문 중 각 분야에서 상위 1% 피인용 논문을 기준으로 엄격한 분석을 거쳐 평가됩니다. 이는 단순히 논문의 양이 아닌 질적 수준과 학문적 영향을 중점적으로 반영한 결과입니다.올해는 총 6,636명의 연구자가 선정되었으며, 교수님께서는 꾸준히 학문적 우수성을 유지하며 HCR 명단에 9년 연속 이름을 올리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하셨습니다.교수님의 지도가 오늘날의 학문적 혁신과 발전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깊이 인식하며, 우리 또한 교수님께서 보여주신 탁월한 비전을 이어가며 함께 성장하겠습니다.교수님의 이러한 위대한 성과를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성공을 기원합니다.[24.11.20 Clarivate] " 클래리베이트,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2024 Highly Cited Researchers' 리스트 발표https://clarivate.com/highly-cited-researchers/
[2023. 11. 16 Nature Energy 논문 게재] 1회 충전 7-800km 주행 \'초격차 양극소재\' 기술 개발
한양대학교 에너지공학과 선양국 교수 연구팀이 경쟁국의 추격을 압도할 수 있는 초고성능 차세대 양극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하이니켈 소재의 표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부반응들은 소재를 직접적으로 열화시키고 ‘잔류리튬’을 형성시켜 배터리의 안정성을 하락시킨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한 초격차 양극소재를 개발하기 위해 획기적인 표면처리 기술을 해결책으로 제시하였다. 일반적으로 하이니켈 소재는 표면의 잔류리튬을 제거하기 위해 물에 세척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연구팀은 세척 과정에서 잔류리튬을 제거함과 동시에 양극소재의 표면을 보호하기 위한 전이금속 코팅층을 수 나노미터 수준으로 형성시켰다. 또한 전이금속 코팅층 바깥에 ‘리튬 무기화합물(LiF)’을 추가로 형성시켜 배터리 사용 도중 전해액과 부반응을 억제하여 양극소재의 안장성을 대폭 향상시켰다.연구팀의 신개발 양극소재를 활용하면 1회 충전 시 700~800 km 주행이 가능하며 2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다. 이는 아직까지 학계에 보고되지 않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최초로 구현한 것이다. 선양국 교수는 “차세대 배터리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우리나라가 차세대 배터리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압도적인 성능의 소재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높은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에너지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 학술지 ‘네이처 에너지(Nature Energy IF: 56.7)’에 게재됐다.[관련 논문] https://www.nature.com/articles/s41560-023-01403-8[2023.11.21. 한국강사신문] 한양대학교 선양국 교수, 리튬배터리용 초격차 양극소재 기술 개발https://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0835 [2023.11.20. 동아사이언스] "1회 충전으로 700~800km 주행" 선양국 교수 '초격차 양극소재' 개발 https://www.dongascience.com/news.php?idx=62533 [2023.11.20. 교수신문] 한양대 선양국 교수, 리튬배터리용 초격차 양극소재 기술개발 https://www.kyosu.net/news/articleView.html?idxno=112423 [2023.11.20. 매일일보] 한양대 선양국 교수, 리튬 배터리용 양극소재 기술 개발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067994 [2023.11.17. The JoongAng] 선양국 교수팀 '차세대 양극재기술' 국제학술지 게제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07981#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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