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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11. 06_머니투데이 ] 2012년 미국 R&D 100 어워드' 공동 수상
에코프로는 지난 4일 일명 코어쉘 농도 구배형으로 불리는 'CSG' 전기차용 양극소재기술 양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술 원천 개발자인 한양대 선양국 교수팀, 미국 아르곤 연구소 등과 함께 '2012년 미국 R&D 100 어워드'를 공동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술은 한양대 선양국 교수팀이 원천 기술을 개발했으며, 내부 입자 중심에서 외부 표면까지 니켈, 코발트, 망간 등의 농도를 변화시켜 각각의 메탈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 장점만을 극대화한 소재 기술이다. 에코프로는 2009년 한양대로부터 기술이전 및 독점적 통상 사업실시권을 획득, 전 세계 양극업체에서 유일하게 양산에 적용하고 있다. [중앙일보 12.11.06 보도] 에코프로, 전기차용 양극소재 '미국 R&D 100 어워드' 수상
2020-01-28
[2012. 10. 17_KBS NEWS ] 리튬이차전지의 혁명, 안정성·용량 2배 이상 높였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한양대 선양국 교수팀이 기존 리튬 이차전지보다 에너지 저장 용량이 40% 정도 많고 안전성이 개선된 리튬 이차전지 양(+)극 소재를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연구진은 구형 양극의 중심 부분에서 표면으로 갈수록 니켈 비중은 떨어지는 반면 망간 비중은 늘어나도록 설계했다. 그 결과 양극의 중심을 채운 니켈로 인해 에너지 저장 효율이 40% 정도 높아졌다. [KBS NEWS 12.10.17 보도] 리튬전지 용량 키우고 폭발 위험 낮췄다[아이뉴스 12.10.17 보도] 안정성·용량 두 배 향상된 리튬이차전지 소재 개발[세계일보 12.10.17 보도] 안전성·용량 두 배 향상 리튬전지 소재 개발[전자신문 12.10.17 보도] 대용량·고안정성 리튬이차전지 양극소재 개발[아시아경제 12.10.17 보도] 리튬이차전지의 혁명…안정성·용량 2배↑ 제조법은 그대로[아주경제 12.10.17 보도] 리튬전지 용량 키우고 폭발위험 낮췄다[매일경제 12.10.17 보도] 한양대 선양국 교수팀, 리튬전지 용량 키우고 폭발 위험 낮춰[동아사이언스 12.10.17 보도] 노트북·전기자동차 배터리 걱정 없이 쓰게 된다[국제신문 12.10.17 보도] 용량 배로 늘리고 폭발 위험성 줄인 충전전지 소재 개발[사이언스 타임즈 12.10.18 보도] 용량 키우고 폭발위험 낮춘 리튬전지
2020-01-28
[2012. 10. 07 ] Nature Materials 논문 개재
교수님의 논문인 'Nanostructured high-energy cathode materials for advanced lithium batteries' 가 2012년 10월 7일 해외 유명 저널인 Nature Materials에 논문이 게제 되었습니다.
2020-01-28
[2012. 06. 11_조선일보 ] 충전 한 번으로 서울~부산 왕복… 성능 5배 좋아진 전기차 배터리
한양대 선양국 교수(에너지공학과) 연구진은 한 번 충전으로 서울-부산 왕복 거리(약 820㎞)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용 배터리 기술을 개발했다. 연구진은 10일 "기존 전기차용 배터리보다 사용기간이 5배 정도 늘어난 전기차용 차세대 고성능 리튬공기배터리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새로 만든 배터리는 가격이 저렴하고 무게도 가벼워 전기차 실용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조선일보 12.06.11 보도] 충전 한 번으로 서울~부산 왕복… 성능 5배 좋아진 전기차 배터리[경향신문 12.06.11 보도] “전기차 한 번 충전으로 800㎞ 달린다”[동아일보 12.06.11 보도] 단 한 번 충전으로 서울∼부산 왕복… ‘리튬이온 10배’ 공기전지 개발[매일경제 12.06.11 보도] 성능 5배 높인 전기車전지 개발…선양국 한양대 교수팀[내일신문 12.06.11 보도] 한양대, 리튬공기전지 시스템 개발
2020-01-28
[2012. 02. 07_연합뉴스 ] 리튬2차전지 용량 늘리고 안전성 500배 향상
교육과학기술부는 7일 한양대 선양국 교수 주도, 오승민 박사과정 학생이 참여한 연구팀이 겉은 리튬인산철(LiFePO4), 속은 인산망간리튬(LiMnPO4)로 된 이중구조의 신개념 2차전지 양극재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리튬2차전지(충전지)의 성능을 좌우하는 양(+)극 소재를 내·외부층을 가진 이중구조(Double Structure)로 만들어 안전성과 용량을 크게 개선했다.[연합뉴스 12.02.07 보도] "리튬2차전지 용량 늘리고 안전성 500배 향상“[디지털타임즈 12.02.07 보도] 한국이 또한번 일냈다… 세계가 깜짝[한국경제 12.02.07 보도] 고용량 리튬 2차전지 소재 개발[동아사이언스 12.02.07 보도] 폭발위험성 낮고 용량 큰 차세대 전지 나온다[파이낸셜뉴스 12.02.07 보도] 리튬이차전지 안전성 500배 향상
2020-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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