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OARD

ENERGY STORAGE & CONVERSION MATERIALS LAB.

Notice

Home Board Notice

[2020.02.12_경향신문] 세계 상위 1% 연구자 잇단 배출..

관리자 2020-02-12 Views 1,258

지난해 말 '세계 상위 1% 연구자'로 선정돼 학계의 주목을 받은 배터리전문가 선양국교수는 117년 전통의 미국전기화학회 석학회원에 선정된 데 이어 최근 한양대 최우수논문수상자로 뽑히는 겹경사를 맞았다. 특히 선양국교수의 연구성과가 돋보이는 이유는 연구분야가 우리의 일상생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선양국교수의 배터리 소재는 휴대용전지가기기는 물론 상용화된 전기자동차의 필수품이 되었다. 지난 20년간 배터리분야를 연구한 선양국교수는 2016년 부터 4년 연속 '세계상위1% 연구자'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한국연구재단이 선정한 노벨상에 근점한과학자로 선정되었으며, 앞으로 3년 이내에 논문 피인용수에 있어서 기존의 노벨과학상 수상자들의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선양국교수는 "우리나라의 차세대 먹거리는 배터리라고 생각하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경제적이며 용량이 큰 배터리를 개발한다면 전기차 생산비용을 크게 줄이고 성능이 우수한 전기차의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다"고 인터뷰를 통해 전했다. 


[경향신문 20.02.12 보도] 세계 상위 1% 연구자 잇단 배출... 세계적 학자 배출 위해 제도적 뒷받침  


top